건국대병원 사회사업팀이 지난 6일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제20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에서 사회복지 유공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건국대병원 사회사업팀은 저소득 환자가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사회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원 봉사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점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유광하 진료부원장은 “어려운 병원환경에서도 병원 정책과 직원들의 기부, 봉사정신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폭넓게 할 수 있었다”며, “병원의 미션인 구료제민의 창립정신을 실천할 수 있어 보람이 크다”고 소감을 밝혔다.

건국대병원 지난 2005년 9월부터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심리사회적 지지와 경제적 지원, 재활 상담 등을 논의하는 의료사회복지 상담을 2만 5천건 이상 이어오고 있다.

이를 통해 현재까지 5,182명의 저소득 환자에게 치료비를 지원했으며 2011년부터는 해외환자를 초청해 무료 수술을 진행, 40여명의 환자에게 새 삶의 기회를 선물했다.

 

 

 

 

이 밖에도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저소득 주민에게 진단검사비 지원, 사랑의 쌀 지원, 한부모가장 대상의 무료 건강검진을 비롯해 밥퍼공동체에 무료독감 백신을 접종하는 등 활발한 의료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