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는 지난 25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1,200여명의 의사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6차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술 대회에서는 영상 중계 시스템을 도입, 각 강의시간에 연자와 핸드폰 앱을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이 가능토록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1부 첫 세션에서 ▲의료분쟁사례의 성공과 실패 ▲검사출신 변호사가 본 수사 잘 받는 방법을 주제로 한 의료법 강의, 두번째 세션에서는 ▲‘현지조사대처법 강의를 통해 회원들에게 현지조사 시 꼭 알고 있어야 할 대처 방안들을 전달했다.

이 외에 ▲CBC검사의 이해  ▲WHAT`S NEW? in 2019 ▲외래에서 해외여행환자 상담하기 ▲4차 산업혁명시대, IQ보다는 주의력 ▲어지럼증 환자의 문진과 전정질환의 감별 ▲2019 당뇨병 진료지침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센터 상담사례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경기도의사회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학술대회에서도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 상담사례집(3판)과 행정조사 시 필히 숙지해야 할 회원의 권리, 의료분쟁 발생 시 행동요령 등이 담긴 스티커를 무료로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한편 이날 개회식에는 의협 대의원회 이철호 의장, 대개협 김동석 회장, 자유한국당 심재철.신상진 의원 등이  참석했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은 영상 축사를 보내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