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병원 이비인후과 청각재활센터는 24일 오후 2시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2019 인공와우 설명회’를 연다.

올해 아홉 번째로, 인공와우이식 500례 달성을 기념해 열리는 설명회는 인공와우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난청 재활을 위한 최신 지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여러 양상의 난청으로 인공와우를 시술을 받은 환자들에 대한 다양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프로그램, 특히 잔청이 전혀 없는 유소아 난청 환자 이외에도 청각신경병증 환아 및 잔청이 있는 유소아 환자의 경험담을 다루게 된다.

또 성인 환자의 인공와우에 대해서도 비중 있는 설명과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90대 초고령 난청환자의 경험담과 의료진의 설명을 통해 인공와우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래 전에 인공와우 수술을 받고 5년 이상 경과해 잘 자라고 있는 아이들의 현황도 공개될 예정이다.

이비인후과 최병윤 교수는 “이번 모임은 인공와우 환우 및 보호자들이 서로 간에 친목을 도모함과 동시에, 평소에는 접할 기회가 적었던 가장 최신의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의료진 모두가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인공와우 수술을 고민하고 있는 환우나 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들도 다양하게 나눌 수 있는 만큼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