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일산백병원(원장 이성순) 생명사랑팀은 9월6일까지‘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자살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이나 전문가에게 연계하는‘자살예방 생명 지킴이(게이트키퍼)’ 양성과정으로써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성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오는 9월 20일 오후 1시 30분 일산백병원 강당에서 진행되는‘자살예방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은 ▲자살에 대한 올바른 지식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의 개념과 역할 ▲자살예방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의 역살 수행 시 알아야 할 정보 ▲자살위기자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 등의 자원안내의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며, 교육을 모두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생명지킴이(게이트키퍼)수료증이 발급된다.

일산백병원 생명사랑위기대응센터장 정신건강의학과 이강준 교수는 “이번 양성교육은 자살 고위험 대상자를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도움을 통해 안전을 확보함으로써 지역사회 자살예방 도모 및 자살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교육을 실시하게 됐다.”며“주변 이웃의 자살 위험신호에 관심을 갖고 즉시 대처할 수 있는 생명지킴이 양성과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전화접수(031-910-9792 또는 9552)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일산백병원 생명사랑팀(031-910-9792)에 문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