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사회(회장 이동욱)가 오는 8월 25일 양재동 더 케이서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제16차 학술대회가 회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사전등록 오픈 3주 만에 조기 마감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분쟁사례의 성공과 실패(이럴 땐 유죄, 이럴 땐 무죄) ▲검사출신 변호사가 본 수사 잘 받는 방법 ▲CBC검사의 이해 ▲WHAT`S NEW? 2019 ▲외래에서 해외여행환자 상담하기 ▲우리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물려줄 것인가?(무엇을 가르칠 것이냐, 어떻게 가르칠 것이냐) ▲어지럼증 환자의 문진과 전정질환의 감별 ▲새롭게 바뀐 당뇨병 진료지침과 올바른 당뇨병 약제의 선택 ▲직원관리 힘드시죠? 해결책이 있어요(Q&A중심으로) ▲경기도의사회 회원민원고충센터 상담사례(회원 경험 중심으로)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작년에 이어 이동욱 회장이 직접 ‘현지조사대처법(갑갑하죠? 그래도 해결책이 있어요)’란 제목의 강의를 마련, 주목된다.

이동욱 회장은 “그동안 수많은 동료의사들의 현지조사 사례들을 도와주며 직·간접적으로 체득한 생생한 내용을 바탕으로 회원들이 현지조사 시 꼭 알고 있어야 할 대처 방안들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의사회는 이번 학술대회부터 핸드폰 앱을 이용해 실시간 질의응답 및 투표가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해 학술대회 중 연자와 회원들이 더욱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 중이다. 또한 학술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회원민원고충처리센터가 제작한 회원민원상담사례집[3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