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사회(회장 강대식)는 지난 7월 30일 저녁 7시, 회관 2층 회의실에서 부산지역 각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회장을 초청, ‘최선의 진료환경 구축을 위한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의료현안 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고신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김정원 회장,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김창원 회장,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김대경 회장,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교수협의회 이명진 부회장 등이 참석했고, 의사회에서 강대식 회장, 추교용 부회장, 전진호 총무이사, 이재일 사회참여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날 교수협의회 회장들은 “평소 의협이 개원의 입장만 대변한다고 생각하였는데 모든 의사들의 입장을 생각하고 잘못된 의료현실을 개선해 나가는데 의협이 앞장서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상호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강대식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정치력 강화 와 국민적 동의를 얻어 근본적인 의료개혁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앞으로 부산광역시의사회와 각 의과대학 교수협의회는 매년 상반기, 하반기 두 차례 간담회를 개최키로 합의하고, 부산광역시의사회와 한국 의료의 건전한 발전에 역량을 결집할 것을 다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