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의사회(회장 김영일)는 지난 18일, 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및 21대 총선기획단을 발족시켰다.

 이 날 발대식에는 김영일 회장, 송병두 의장, 홍승원.황인방 명예회장, 강대영 윤리위원장, 나상연 선거관리위원장과 각구 회장들이 참석하였고, 의협에선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 이필수 총선기획단장, 장선문 윤리위원장 등이, 그리고 안치석 충청북도 의사회장이 내빈으로 함께 했다.

 김영일 회장은 “의협의 단식 투쟁은 끝났지만 전국 의사 대표자 대회 및 총궐기대회를 개최하는 방향까지 향후 투쟁 계획을 고민하고 있다"며,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고, 송병두 의장은 “올바른 의료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해서는 회원들이 각 정당에 가입하고 적극적인 협력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철호 의장은 “투쟁과 협상을 위해서는 개원의, 전공의, 봉직의, 교수가 함께 힘을 합해야 하며, 많은 회원들의 지지와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필수 의협 총선기획단장(전라남도의사회장)은 “올바른 보건 의료를 위해서 다양하고 합리적인 정책을 만들어 각 정당에 제시하여 적극적 반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의료계 정치 역량 강화를 위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선거 참여를 강조했다.

 조성현 총선기획단장(총무이사)은 “이제 회원들의 권익을 지키고 지속 가능한 의료 체계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지역 정치권의 협조를 최대한 이끌어 내기 위해 진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