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의사회(회장 이필수)는 17일, 회관에서 내년 4월 15일에 있을 국회의원 총선에 대비한 ‘21대 총선기획단’을 출범시켰다.

이날 총선기획단 출범식에는 이필수 회장(대한의사협회 총선기획단장)과 제 39대 집행부 상임이사ㆍ의장단ㆍ감사단 및 각 시군 의사회장들이 참석했다.

출범식에서 선재명 총선기획단 단장은 '국민건강 수호를 위하여 투쟁도 필요하지만, 보다 근본적으로 총선과정에서 합리적이고 다양한 보건의료 정책제안을 통한 올바른 보건의료정책 입안과 시행의 수립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정책단체로서 총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또한 현재 전라남도 10개 지역구별로 자문위원과 시.군 회장 등으로 구성된 기획단을 통해 각 정당에 권리(책임)당원 가입, 각 정당 주요 후보자들과의 보건의료정책 간담회 등을 실시하고 총선관련 각종 홍보 및 회원 및 가족, 의료기관 종사자등에게 총선 투표에 적극 참여를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의사회는 이날 총선기획단 발대식과 함께 건강한 의료제도 정립, 모두에게 안전한 병·의원 최선의 진료보장, 기본 국민생명권 보호 등 4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를 출범시켰다.

전라남도 의쟁투는 각 시군회장 및 임원으로 구성되었다. 최운창 전라남도 의쟁투 위원장(목포시 의사회장)은 '시군 의사회 반상회 개최 및 권역별 궐기대회, 비정상적인 의료제도의 정상화를 위한 대회원 홍보를 통하여 잘못된 의료제도 개선을 위한 투쟁을 적극 독려하고 대한의사협회 의쟁투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