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 겸 의쟁투(의료개혁쟁취투쟁위원회) 위원장은 17일 아침, 이촌동 의협 비상천막본부에서 열린 제61차 상임이사회에서 투쟁을 위한 '조직화 총력전'을 선언하고, 단식투쟁을 이어가고 있던 정성균 총무이사와 변형규 보험이사의 단식을 중단시키고 회무에 복귀시켰다.

이날 최 회장은 “대한민국 의료제도의 누적된 모순과 문제점을 바로잡기 위해 지난 1년간, 의료계 각 직역 및 지역 의사회와의 연대와 협력에 주력해 왔고, 이를 바탕으로 의쟁투가 출범했으며, 40대 집행부의 단식은 투쟁의 첫 포문을 연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또 지난 2주간 단식투쟁을 전개했으나 정부가 13만 의사들의 정당한 분노를 과소평가하고 있다며, 의협회장 출마 전부터 공약한 문재인케어 저지와 의료정상화를 위해 모든 것을 바쳐 약속을 이행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상임이사회에서는 최대집 회장의 제안에 따라 지난 2일 시작된 의료개혁 쟁취를 위한 단식투쟁을 중단하고 본격적인 투쟁 준비에 착수하기로 의결했다.

박종혁 홍보이사 겸 대변인은 "의료계 각 직역에서 투쟁과 회무를 병행해야 하는 집행부 임원들의 건강과 회무공백에 대한 우려로 여러 차례의 단식 중단 권고가 있었다"며, "다음 단계인 조직화를 위해서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