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약학교육연구원(이사장 이은숙, 원장 한옥연)은 오는 29일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중강의장에서 병원약학분과협의회(협의회장 이영희) 주관으로 중환자약료 심화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은 중환자약료 분야 업무의 질 향상 및 담당 약사 업무역량 강화를 위해 준비된 심화교육으로 각 분과별로 최신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약물요법 사례를 접함으로써 해당 분야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강의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정민 교수 ‘중환자의 진통, 진정, 섬망, 부동 및 수면 관련 새로운 가이드 소개’ ▲보라매병원 신장내과 안정남 교수 ‘급성신손상 환자의 신대체요법’ ▲삼성서울병원 중환자의학과 길은미 교수 ‘패혈증 가이드’ ▲삼성서울 병원 박효정 약사 ‘중환자에서의 영양공급’ ▲손유민 약사 ‘중환자실 임상약사의 약물처방 검토 시 필수점검항목‘ 등이 진행된다.

이영희 협의회장은 “이번 심화교육을 통해 중환자의 약물요법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 및 사례들을 공부하고 전문적인 약물 요법을 숙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10월중 실시 예정인 제10회 전문약사 자격시험에서 중환자약료 분야 시험을 준비하는 회원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은숙 이사장은 “다학제팀 활동의 중요한 일원으로서 병원약사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역량 강화의 노력이 필요하다. 평소에 접하기 힘든 실질적인 업무에 대한 교육을 통해 중환자약료를 담당하고 있는 약사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로 당당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