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는 26일 ‘제3회 HIP Bridge Forum & 사용적합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분당서울대병원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가 26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제3회 HIP Bridge Forum & 사용적합성 세미나’를 개최했다.

의료기기연구개발센터는 그동안 미래 신성장동력인 헬스케어산업의 핵심 클러스터로 발돋움하기 위한 거점으로서 의료기기 분야의 산・학・연・병원 간 경계 없는 협업을 촉진하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에는 의료기기 산업 분야에서 잠재력이 높은 기업(의료인, 예비창업자 등 포함)을 발굴해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HIP Bridge Forum)를 개최한 것.

지난 HIP Bridge Forum에서 발표했던 기업 중 상당수가 행사에 참여했던 의료인 및 투자기업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투자사에게 투자를 받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는 ▲비조절성 고혈압 치료기기(소노마메드), ▲당화단백질(당뇨병) 진단/측정기 개발((주)엔디디), ▲ 환자용 자동샤워 시스템(하이테크시스(주))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HIP Bridge Forum이후 열린 사용적합성 세미나에서는 ▲SNUBH 의료기기 사용적합성시험 서비스 소개(분당서울대병원 이윤숙 연구원) ▲미국 FDA 의료기기 승인과 사용적합성(BT 솔루션즈 김도현 대표) ▲EU Medical Device Regulation(TUV SUD Korea 오재호 상무)이 발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