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희영 서울대어린이병원학교장이 ‘함께교육 캠페인’ 발대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학교는 25일 교육부, 천재교육,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함께교육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함께교육 캠페인’은 장기 입원이나 치료로 학교에 출석해 교육을 받을 수 없는 환우들에게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받을 권리는 누구에게나 있고, 차별 없이 모두가 ‘함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자는 교육지원 프로그램인 셈이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부가 행정적인 지원과 후원을, 천재교육에서 개인별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 밀크T 콘텐츠를, 삼성전자에서 학습 기기인 태블릿을 무상 지원한다.

발대식에는 서울대학교병원 김한석 어린이병원장, 신희영 어린이병원학교장, 교육부 전우홍 학생지원국장, 천재교육 최정민 회장, 천재교과서 윤문현 이사, 삼성전자 이현식 전무가 참석했다.

천재교육 최정민 회장은 “함께교육 캠페인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개인 맞춤 학습을 실현 하기 위해 시작됐다”며, “향후 병원학교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며 이후 특수학교 또는 일반학교에 있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