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의사시니어클럽(운영위원장 김인호)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6일, 전국의 의사시니어 회원들과 함께 자주와 독립의 정신으로 지켜온 우리민족의 뜨거운 역사를 만날 수 있는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지역회원들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이는 우리 겨레의 최대 독립운동인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대한의사협회 의사시니어클럽이 기획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 있었던 간송특별전에 이은 두 번째 나들이다.

독립기념관은 총 7개의 전시관과 청소년들을 위한 영상관, 체험학교를 비롯해 야외 공원에 설치된 비석, 조선총독부 철거부재 전시공원 등 독립운동과 관련된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전문해설사의 친절한 안내와 함께 처절했던 당시의 시대상과 독립운동의 의의를 이해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또한 평소 문화유적에 대한 해박한 해설로 의료관련 단체에서 문화유적탐방을 이끌고 있는 김정혜 선생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서울에서부터 독립기념관까지 가는 내내 문화재에 대한 유쾌하고도 해박한 해설을 곁들여 참가한 회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 기획은 자주와 독립의 정신으로 지켜온 대한민국의 역사를 제대로 이해하고자 하는 취지와 함께 그동안 주로 수도권 지역에서 진행되었던 행사를 전국적 단위로 확장하여 지역 회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점에서 주목을 끌었다.

김인호 운영위원장은 독립기념관 관람에 참석해 준 많은 시니어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의사시니어클럽은 그동안 시니어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회원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