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약사회(회장 이은숙)는 22일 코엑스에서 ‘약물감시활동과 약사의 업무’를 주제로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의약품 안전관리와 관련하여 ‘약물감시활동과 약사의 업무’를 주제로 선정하고 DUR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약물부작용 분석 및 시스템 기반 마련 연구, 약물감시의 과거, 현재, 미래, 그리고 지역의약품 안전센터와 지역약국의 ADR 현황과 사례를 통해 보다 실질적인 약물감시체계와 약사의 업무를 모색해 보고자 하는 취지로 준비됐다.

강연은 ▲서울대학교병원 약물유해반응관리센터 강혜련 교수: ‘약물 감시의 과거, 현재, 미래(ADR 관리 및 중재)’ ▲전북대학교병원 약제부 범진선 팀장: ‘지역 의약품 안전센터의 업무 소개 및 시스템 구축’ ▲대한약사회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이모세 본부장: ‘지역약국의 ADR 보고 현황과 사례’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은숙 회장은, “환자안전을 위한 의약품의 안전사용 관리 및 부작용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DUR 활성화를 위한 병원약사의 역할 모색과 함께 병원약사들의 다양한 약물감시활동 및 예방체계 구축과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여 환자안전지킴이로서 맡겨진 역할을 공고히 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