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환자를 위한 24시간 걷기 릴레이 ‘ISB-Step by Step’행사가 지난 7-8일,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국제외국인학교 주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직원 및 가족도 참가했으며, 안전한 행사를 위하여 구급차를 24시간 지원했다.

릴레이의 첫 시작은 편도암을 극복한 부산국제외국인학교 교사 페르난도 알바레즈(55세, 남)가 자녀와 함께 체육관 트랙을 씩씩하게 돌아 응원의 박수를 받았다. 페르난도씨는 투병 기간 동안 한국에서 암 치료를 받아 더욱 특별한 의미가 있다.

뒤를 이어 케빈 베이커(Kevin Baker)교장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민석 연구센터장도 많은 박수를 받으며, 함께 트랙을 돌았다. 또한, 6명의 고등부 학생들은 행사의 취지를 적극 공감하며, 24시간 동안 릴레이를 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웠다.

행사는 6월 7일  오전 9시에 시작하여 부산국제외국인학교의 교직원, 학생, 학부모,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의료진, 지역유관기관이 조를 나누어 24시간 동안 쉬지 않고 실내 체육관 트랙과 운동장 트랙을 뛰거나 걸으며 릴레이를 이어 나갔다.

부산국제외국인학교에서 암 환자 돕기 기부금 모금 행사를 3년 째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까지는 ‘생명을 위한 릴레이(Relay For Life)라는 행사명으로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학교 자체로 행사 명칭을 만들고 행사를 진행했다.

생명을 위한 릴레이(Relay For Life)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암환자들을 위한 기금 마련 행사로, 작년의 경우 400명 이상 동참했고, 1천만원을 모금했다.

모금된 기부금은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전달되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에 활용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