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원장 문영수)이 손가락이 붙어서 태어난 선천성 기형합지증 러시아 어린이에게 ‘나눔의료’를 통해 새로운 삶을 선물했다.

 지난해 8월, 성형외과 윤성호 교수에게 1차 수술을 받았던 크바신 아르세니(남/5세) 어린이는 지난 5월 19일부터 해운대백병원에 재입원하여 성공적으로 2차 수술을 마쳤다.

 작년 1차 수술 당시 환아의 상태를 고려하여 한 번에 수술하지 않고 일부만 진행하였으며, 나머지 환부에 대해 이번에 2차 수술을 진행하였다. 다행히 치료 경과가 좋아 수술 후 9일째인 지난달 30일 퇴원했다.

 출국 전, 문영수 원장과 1,2차 수술을 맡았던 윤성호 교수, 그리고 한국에 머무는 동안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도왔던 국제진료센터 직원들과 (주)고려관광개발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아르세니의 성공적인 수술과 회복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아르세니는 1차 수술 이후 완벽하게 회복한 손가락을 펼쳐 보이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였으며, 보호자들도 “부산시와 해운대백병원이 가족들에게 희망을, 아이에게 새로운 삶을 주셨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문영수 원장은 “아르세니의 밝은 모습을 보니 더할 수 없이 기쁘다. 앞으로도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국내·외의 의료취약계층을 찾아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