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민주평통) 의료봉사단 단장은 최근 서울 장충동 민주평통 사무처 강당에서 열린 ‘제6차 민주평통 의료봉사단 장학금 수여식’에서 대학생 18명과 중고생 20명에게 총 4,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민주평통 장학지원사업은 탈북주민과 다문화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에 안정적 정착과 평화통일 기반조성, 국민통합에 기여하는 취지로 전개되고 있으며 다문화가정 및 북한이탈주민 자녀 중 대한민국 사회에 잘 적응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중·고교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2016년 첫 사업 시작 이래 현재까지 6회에 걸쳐 대학생 78명, 중고생 107명 등 총 2억2,210만원을 지급했다.

전달식에는 민주평통 김덕룡 수석부의장, 김철수 의료봉사단장를 비롯하여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 한광석 서울화장품 회장, ​유원하 의료봉사단 고문 등이 참석했다.

한편 의료봉사단은 다문화가정과 북한이탈주민가정을 대상으로 2014년부터 현재까지 5년간 전국에서 총 22회 2,50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고 올해도 6월22일 전주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한다. 한

김철수 민주평통의료봉사단장은 “탈북 주민들과 다문화가정의 건강한 삶은 물론 자녀들의 마음껏 학업에 정진하도록 최대한 지원을 다해 학생들이 대한민국에 건강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