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병원은 지난 5일, 암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마산무학라이온스클럽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시각장애인에 대한 각막 이식수술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상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각막이식이 필요한 환자 선정에서부터 수술 및 사후관리 전반을 맡게 됐으며, 무학라이온스클럽은 자매결연을 맺은 미국 LA올림픽라이온스클럽으로부터 이송 받은 각막의 통관과 수송을 담당한다.

마산무학라이온스클럽은 지난 2006년부터 미국LA라이온스클럽과 협력해 미국에서 제공받은 각막을 취약계층 시각장애인에게 수술토록 지원하고 있다.

경상대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마산무학라이온스로부터 전달받은 연간 총 5개의 각막을 환자에게 이식하게 됐다. 이미 지난 2월부터 5월까지 3명의 환자에 대해 각막 지원을 완료했으며, 올해 안에 나머지 2명에 대해서도 완료할 계획이다.

마산무학라이온스클럽 박정규 회장은 “경상대병원의 최신시설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기반으로 보다 안전한 각막 이식수술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신희석 병원장은 “뜻 깊은 사업에 경상대병원이 힘을 보탤 수 있게 해준 마산무학라이온스클럽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숭고한 뜻이 담긴 각막을 필요한 분에게 잘 전달해 세상을 밝게 보실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