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22일 광화문 1번가(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제12회 식품·의약품 안전 열린포럼’을 연다.

이번 포럼은 최근 나트륨·당류를 줄인 가공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소비자단체·학계·산업계와 함께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 소비 확대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가공식품의 나트륨·당류 저감화 전략 및 추진현황(식약처 식생활영양안전정책과 이수두 과장) ▲음료의 당류 저감화 현황 및 마케팅 사례(롯데중앙연구소 조혁준 상무) ▲나트륨·당류 저감 제품의 소비 확대 전략(충북대 유현정 교수)이 발표된다.

한편, 제11회 열린포럼 중 참석자가 제안한 ▲식품 온라인 구매 시 위생상태 등에 대한 보완적 정보 제공 필요 ▲고령친화 식품 등 취약계층 대상 식품 관리·점검 강화 등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음식점 행정처분 이력 등 정보를 배달앱, 네이버 플레이스, 네이버 주문하기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맛집 정보 제공 사이트로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온라인 판매 식품 및 취약계층 대상 업체 관리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열린포럼은 식약처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mfds, ‘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색)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장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