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이 3일부터 정형외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60병상)을 추가로 개소했다. 이에 따라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기존 병동 포함 총 3개 병동, 189병상으로 확대됐다.

강동성심병원은 2016년 외과계 병동을 시작으로 2018년 내과계 병동으로 점차 확대 운영해 왔다. 이번에 개소한 정형외과 병동은 자체 거동이 힘든 고관절, 척추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정형외과 전문 간호사와 의료진을 배치하여 입원 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낙상 및 욕창을 최소화, 이를 집중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병실마다 간호 서브스테이션을 설치해 환자와의 접근성을 높이고 병동의 모든 침대를 3D 전동침대로 교체하였다. 또한 낙상감지장치를 추가로 구입하는 등 안전을 우선으로 한 밀착 간병시스템 구축에 힘썼으며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을 위해 변기를 부착할 수 있는 특수 휠체어, 휠체어에 탄 채로 체중 측정이 가능한 휠체어체중계와 욕창방지용품을 추가로 구비, 환자의 안전과 편의시설을 보강했다.

이주헌 병원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환자의 간병비 부담은 덜면서 수준 높은 입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의료서비스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