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메디컬아이피 양재호 부장, 정유문 상무, 투비코 김호 대표, 나누리병원 장일태 이사장,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 나누리병원 이광열 원장

메디컬아이피(대표이사 박상준)는 23일, 척추 관절 전문 대형네트워크 병원을 운영하고 있는 나누리의료재단(이사장 장일태)과 의료 인공지능 3D모델링 소프트웨어 ‘메딥(MEDIP)’및 3D프린팅 서비스 아낫델(ANATDEL)’을 활용한 임상 3D데이터 축적과 딥러닝 공동연구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메디컬아이피는 나누리병원과의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환자의 진단과 치료 연계 프로젝트와 근· 골격계에 대한 딥러닝을 공동 연구 하고, 임상 3D 데이터 축적과 교육트레이닝 프로그램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또, 의료서비스 연구개발기업인 투비코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의료정보 플랫폼 구축과 융합시스템 개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는 “인공지능 의료기술 메딥(MEDIP)과 아낫델(ANADEL) 3D 프린팅 서비스를 즉시 의료현장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나누리병원과의 협약이 국내 의료 연구개발 수준을 한 차원 높이고, 병원에서는 차별화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기회를 가지게 됐다”며 기대감을 밝혔다.
 
나누리병원 장일태 이사장은 “플랫폼의 시대에 협업을 통한 융합 시너지가 필요한 의료분야에서 메디컬아이피의 연구개발성과가 교육은 물론, 환자의 안정성 부문에서 중요한 상품이 되고 있다 ”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까지 협업하게 된 이번 업무 협약이 의료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디컬아이피가 개발한 ‘메딥(MEDIP)’은 3차원 컴퓨터단층촬영(CT), 자기공명영상(MRI)용 AI 영상 분석 시스템으로 2차원 의료영상을 3D 모델로 시각화하고, 메디컬 3D 프린팅 서비스, 아낫델(ANADEL)을 통해 모의수술 시뮬레이션과 환자맞춤형 장기 3D프린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