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성 소방위 등 7명의 소방관들이 소방 영웅상을 수상하고, 설수진 베스티안재단 사회복지사업본부 대표가 첫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베스티안재단은 지난 16일, 세종시 소방청에서 정문호 소방청장,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 화상환자자조모임 해바라기회 오찬일 회장, 소방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의 소방관을 응원하는 제2회 S.A.V.E. 영웅 시상식 및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작년에 이어 제 2회를 맞이한 S.A.V.E. 영웅상은 2017년 11월 소방청과 베스티안 재단이 업무 협약을 맺은 후 소방관 가족사진 컨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7명의 현직소방관과 자녀들의 사진을 리워드제품에 담아 텀블벅 크라우드펀딩으로 진행된 S.A.V.E. 캠페인에 기반하고 있다. 캠페인을 통해 펀딩 기금이 조성되었으며, 기금은 각각 50%씩 우수 소방관들의 에너지 충전을 위한 힐링여행 지원비와 화상환자 치료비 명목으로 지원된다.

금번 S.A.V.E. 영웅 시상식에서는 화재진압, 구조, 구급, 상황관리, 행정의 5개 분야에서 우수한 직무수행성과를 보여 선발된 7명의 소방공무원에게 표창장 및 S.A.V.E. 캠페인 기금에서 마련된 힐링여행 지원비가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제2회 S.A.V.E. 영웅상 수상자는 ▲화재진압부문 김보성 소방위, 이호용 소방장 ▲구조부문 임성주 소방장 ▲구급부문 양희만 소방위 ▲상황관리부문 노성환 소방위, 문재연 소방경 ▲행정부문 임재학 소방장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S.A.V.E.캠페인의 소방가족 모델로 참여했던 7명의 소방관 가족들에게 베스티안재단의 설수진 대표가 감사패와 가족 앨범 및 외식상품권을 전달하였다. 이어서 정문호 소방청장이 화상환자자조모임 해바라기회의 오찬일 회장에게 저소득층 화상의료비 지원을 위한 캠페인 기금을 전달했다.

한편 정문호 소방청장은 “이번 소방청 홍보대사로 위촉된 설수진 대표가 화상환자를 돕는 재단 활동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소방정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 소방관보다 더 소방을 사랑하고 있어 국민과의 소통에 큰 활약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