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암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틴(RebooTeen)’이 캔서캔(CancerSurvivor Can)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한다.

한국BMS제약(사장 박혜선)이 후원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회장 이중명)가 진행하는 캔서캔 프로젝트는 소아암 완치자들이 문화예술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프로젝트다.

선정 대상자는 4월부터 12월까지 크리에이터 정기 교육을 지원 받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팀 별 모임, 성장 캠프 등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도와 사회적 경향을 반영하여 팟캐스트를 제작하는 캔캔팟, 개인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캔캔TV, 웹툰을 제작하는 캔캔툰 3 가지 분야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긍정적인 자아를 확립하고 리더십과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집 대상 및 인원은 수도권 지역 17세 이상 29세 이하의 소아암 완치자로, 분야 별 10명 내외, 총 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지원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www.soaam.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soaam@soaam.or.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한국BMS제약 박혜선 사장은 “앞으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청소년들이 이번 리부틴(RebooTeen) 캔서캔 프로젝트를 통해 장래에 대한 도움은 물론, 자신감과 희망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