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엘팜(대표 장석훈)은 입안에 녹여먹는 필름 제형으로 개발한 타다나필을 5년간 중국에, 펜믹스(대표 김영중)는 항생제를 예멘에 수출한다. 또 제이제이인더스트리(대표 조영재)는 운동전후 근육 및 관절통을 경감시켜주는 BIOCOOL 제품을 예멘,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8개국에 수출하게 된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7일 ‘바이오코리아 2019’ 행사가 개최되는 COEX(324호)에서 ‘2019 해외제약전문가 수출 계약식’을 개최했다.

서명식에는 올해 1/4분기 중 해외수출 계약이 성사된 ㈜씨엘팜, ㈜제이제이인더스트리, ㈜펜믹스 등 3개 국내기업과 해외 제약사(Vita Biotech, Recipe Pharma, Pharma Trust)가 참여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이번 수출 계약은 지난 2013년부터 시행해 온 ‘해외제약전문가 상담(컨설팅) 사업’의 성과로 분석하고 있다.

2013-2018년 해외 제약전문가의 교육·컨설팅을 통해 신약개발(5건), 해외 인허가 획득(3건), 해외 협력사 발굴 및 수출계약(34건, 2500억 원 규모) 등의 성과를 이뤄왔다.

특히 작년 한해에는 중동, 유럽, 브라질 지역으로 8건(총 348억 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해외제약전문가가 공장 모의 실사를 직접 시행하여 LG화학 오송 생산공장이 요르단 식약처로부터 GMP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보건복지부는 해외 제약전문가를 활용한 국내 제약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강도태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오늘 체결된 계약들은 우리 중소 제약기업들의 기술력과 해외 제약전문가들의 전략이 맞물려 이뤄낸 좋은 성과”라며, “우리 제약기업들이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수출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주도할 수 있도록 복지부가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