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대림성모병원 원장이 유방암에 대한 최신 정보를 집약한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국내 여성 암 1위인 유방암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룸과 동시에 유방암의 최신 치료 방법, 건강보험 적용 여부, 치료 비용 등 유방암 환우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두루 담았다. 일반인들이 자칫 어려워할만한 유전성 유방암에 대한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정리했다.

책은 ▲유방암 정의, 원인, 증상 ▲유방암 예방 및 검진 ▲유방암 치료 및 유방재건술 ▲유전성 유방암 정의 및 예방법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및 재발 방지 ▲유방암 Q&A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책 뒷부분에 지난해 대림성모병원이 주최한 마이 핑크스토리 공모전에서 유방암 극복 과정을 주제로 한 여러 수상 작품이 실려 전국의 유방암 환우에게 희망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김성원 원장은 “유방암 예방법, 최신 치료법, 재발 관리법 등을 널리 알려 유방암 생존율 증진에 기여하고자 이번 책을 출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국 유방암 환우들에게 최신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유방암 명의의 유방암 희망 프로젝트’의 판매 수익금은 유방암 환우들에게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