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이경국)는 의료기기 개발과 상업화에 기여한 우수 연구자, 개발자, 의료인 등을 발굴, 시상하는 ‘제4회 의료기기산업大賞’을 개최하며 지난 1일부터 수상자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제4회 의료기기산업大賞’은 의료기기의 국산화, 신의료기기 개발 등으로 의료기기 제조분야의 국가 경쟁력 제고를 이루면서 의료기기산업 발전 및 의료기기 개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16년 민간 차원에서 처음으로 제정・개최됐다.

시상 부문은 최고상인 △大賞(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으로 의료기기 개발 및 사업화 공적이 있는 자 중 최우수자) △기술혁신상(의료기기 개발에 있어 창의적‧혁신적인 기술 개발의 공적이 우수한 자), △산업진흥상(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하여 의료기기 사업화 및 상용화 성과를 도출한 공적이 우수한 자), △기업후원상(의료기기 개발 및 상용화 공적이 우수한 자로 후원기업의 상 취지에 적합한 공적이 있는 자) 등이며, 상금은 大賞 2천만원, 기술혁신상 및 산업진흥상 각 1천만원, 기업후원상은 기업후원금에 따라 각각 수여된다.

이번 행사 주관 위원회인 KMDIA 산업발전위원회(위원장 김근식)는 7월 31일(수)까지 약 4개월에 걸쳐 수상후보자 추천 접수를 받는다. 서류심사와 공적심위원회 심사는 8월 한 달 동안 진행하여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시상식은 9월 6일(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20주년 기념식 및 제16회 KMDIA 정기 포럼과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김근식 산업발전위원장은 “의료기기산업대상은 의료기기 개발과 상용화를 통하여 국민 보건 및 안전에 기여하며 의료기기 산업이 보다 활발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하는 의료기기 종사자들간의 축제의 장으로써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획기적 의료기술 및 혁신적 신기술 개발과 상용화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료기기산업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www.kmdia.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산업발전위원회(070-7725-8724, kmdia_id@kmd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