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신기술(NET)에 대한 정보를 17-19일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19’에서 만날 수 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11일 “보건신기술(NET) 인증 홍보관에 총 33개사, 35건의 보건신기술이 소개되고, 이 중 6개 기업은 개별적으로도 참가해 보건신기술 이외 자사제품 등을 전시 및 홍보한다”고 밝혔다.

참여 회사는 △아이메디컴(주)의 ‘인공고관절 재치환술에 사용되는 인공고관절 비구컵 제거 시스템 기술’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의 ‘3차원 하이브리드 인공신경망 기반 뇌경색 유형진단 보조기술’ △피씨엘㈜의 ‘감염성질환의 고감도 다중검출을 위한 3차원 SG Cap 기술’ △와이비소프트㈜의 ‘수동 휠체어에 적용하는 새로운 브레이크 장치’ △㈜바이오솔루션의 ‘세포외 기질을 포함한 구슬형 연골세포치료제 개발 기술’ △ ㈜오라덴틱스의 ‘구취 예방을 위한 oral probiotics Weissella cibaia 응용기술’ 등이다.

진흥원은 “바이오 코리아 2019를 통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우수한 보건신기술을 전세계 바이오 산업인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됐다”며, “해외 바이어뿐 아니라 신기술 적용제품의 최종구매자인 의료기관 의사, 구매담당자들에게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