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7일, 강원 산불 피해 현장에 ‘긴급 의료구호팀’을 파견하여 이재민 의료구호 활동에 나섰다.

일산병원은 4일 강원도 고성, 속초, 강릉, 동해 등에 발생한 산불 재난 소식을 접하고 병원장의 진두지휘 하에 신속대응팀을 가동하고 현지에 파견할 의료구호팀을 긴급 구성했다.

가정의학과, 외과, 정형외과 의료진과 간호사, 약사, 행정지원팀으로 구성된 일산병원 의료구호팀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이강이봉사단’과 함께 고성군 토성면 천진초등학교 대피소에 진료소를 마련하고, 산불현장에서 부상을 당한 환자와 대피해 있는 이재민들의 건강상태를 살피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일산병원은 갑작스런 재난으로 인해 대피해 있는 이재민들에게 긴급의약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갑작스런 산불 재난으로 많은 이재민이 발생했다는 소식에 보험자병원으로서 범국민적 지원활동에 적극 동참하고자 의료구호팀을 긴급 구성하고 파견하게 되었다” 며, “이번 재난이 무사히 마무리 될 때 까지 일산병원은 의료구호 활동을 비롯한 다양한 지원을 펼치며 이재민들이 피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일산병원은 2000년 개원이후부터 강원도 양양, 경북 영양 등 수해지역과 인도네시아 지진해일, 파키스탄 지진 피해지역, 캄보디아 취약지역에서 의료봉사를 실시하였고, 최근까지 국내 이주노동자, 북한이탈주민, 파주 민통선 통제구역 등 정기적으로 의료봉사단을 파견하며 사회공헌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