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부터 이상훈 대표, 정춘순 이사, 백경학 이사>

발달장애 아들을 키워온 60대 부부가 비슷한 처지의 청년들을 위해 행복한 일터를 지어달라며 30억원 상당의 토지 4천여평을 기부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경기도 여주시에서 친환경 표고버섯 농장 우영농원을 운영해온 이상훈 대표(66)와 장춘순 이사(62). 부부는 26일 서울시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이사장 강지원)을 찾아 해당 농원과 그 일대 부지 11,800㎡(약 3,600평)의 소유권 전부를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발달장애가 있는 아들(32)을 둔 부부는 “우리가 세상을 뜨면 혼자 살아가야 하는 아들이 농장을 통해 자립의 길을 찾을 수 있을까 하는 바람으로 열심히 일궈왔지만 우리 두 사람의 힘만으로는 버거운 일”이었다며, “이제는 믿을 수 있는 공익재단에 사업을 맡겨 더 큰 사회적 자산으로 발전시키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 발달장애인 부모들의 고민에 대해 이제 사회 전체가 함께 답을 찾아야 한다는 공감대가 확대되기를 바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내 아들 뿐 아니라 우리사회에 고립된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고 기부에 담긴 부부의 소망을 피력했다.

이상훈 대표는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 청년을 위한 대안적 일자리 모델로 추진해온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캠페인을 접하고 기부를 결심했다. “선친께서 차 한 잔 사마실 돈까지 아껴가며 틈 날 때마다 서울에서 내려와 나무를 심으셨던 애틋한 곳”이라며, “장애가 있는 손자를 위해 남겨주신 땅인 만큼 오로지 그 목적으로 쓰이도록 안팎으로 못을 박는 ‘약속’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한편 푸르메재단은 이 땅에 딸기와 토마토 등을 키우는 첨단 스마트팜에 가공 및 판매시설, 카페와 레스토랑, 체험교육장까지 결합한 푸르메스마트팜을 건립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