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사회(회장 박홍준)와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지난 25일 중구 소재 식당 달개비에서 ‘행복하고 안전한 교실환경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서울시의사회와 서울시교육청이 함께 학생들의 각종 건강 문제를 개선해 행복하고 안전한 '건강 교실'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앞으로 서울시의사회는 학생들의 건강 및 학교 보건 문제에 관한 상황과 인식을 공유해 서울시교육청에 학교보건 증진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의 건강 개선 및 학교보건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우선 추진과제로 ‘정서·행동특성검사’ 결과 나타난 3,000여명의 ‘미 연계 학생’ 위주로 정신과 의사를 지정해 학생들의 건강문제 개선과 의료자문 등을 지원한다.

이날 박홍준 회장은 “건강을 위협받고 있는 100만 서울시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곧 1,000만 서울시민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 될 것"이라며, “서울시교육청과 함께 청소년들이 건강한 미래를 그려나갈 수 있도록 보건의료 전문의로서 역할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시의사회가 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청과 뜻을 함께해줘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