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주사제 ‘트루시티(성분명 둘라글루타이드)’가 지난해 누적 처방액 270억 원을 기록하며 인슐린을 포함한 전체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에서 1위 브랜드로 등극했다.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GLP-1 유사체 트루시티가 2016년 5월 출시 이후 3년이 되지 않은 시점에서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에서 26%의 점유율을 보였다고 밝혔다.

IMS 헬스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 출시 당시 연간 10억원대의 매출로 시작한 트루리시티는 300% 이상의 연평균 성장률(CAGR)로 가파른 성장 곡선을 그리며 성장했다.

이벨류에이트파마(Evaluate Pharma)가 발표한 ‘2017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트루리시티가 오는 2022년 전체 당뇨병 치료제 시장에서 매출액 2위(주사제 중 1위)를 차지할 것으로 발표된 바 있어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지난해 10월 미국당뇨병학회(ADA)와 유럽당뇨병학회(EASD)가 발표한 당뇨 치료 컨센서스 리포트에 따르면 메르포르민 투여 3~6개월 이후에도 혈당이 잡히지 않을 경우 환자의 심혈관계 질환 및 신장 질환의 동반 여부에 따라 2차 치료제로 선택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폴 헨리 휴버스 대표는 “앞으로도 트루리시티는 당뇨병 주사 치료제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 당뇨병 환자들의 주사 치료제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환자들이 적합한 시기에 효과적인 치료 옵션을 통해 폭넓은 치료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