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학교병원(병원장 정융기)은 울산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센터장 권순찬) 상반기 운영을 앞두고 14-15일 울산에서 처음으로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전국 14개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6차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전국회의’를 개최했다

14일 본관 강당에서 진행된 본회의에서는 정부의 주요 정책인 커뮤니티 케어와 심뇌혈관질환의 연계를 통한 심뇌질환 환자 맞춤형 서비스 구축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각 권역별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는 심뇌혈관질환 취약지를 확인하고, 지자체와 연계하여 심뇌혈관질환자에 대한 체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하기 위한 의료전달체계 구축, 환자 의뢰 및 연계 등을 통한 지역 네트워크 구축 등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이어 뇌졸중 보행훈련 진료계획표(Critical Pathway),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사업효과, 시범사업 소개, 예방관리사업 발전 방안 등 다양하고 발표가 이어지며 심뇌혈관질환센터 관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15일 오전 9시부터는 현대호텔에서 전국 14개 권역심뇌혈관질센터가 각 병원의 2019년 사업 운영에 대한 발표를 진행하며 주요 사업 추진에 대한 평가와 함께 지역별 심뇌질환에 대한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됐다.

권순찬 센터장은 “이번 전국 회의가 권역심뇌혈관질환 센터 개소를 앞둔 울산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유익한 정보 공유와 정책 수립에 적극 동참해 울산 지역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에 중심 축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