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와 SCL헬스케어그룹이 의료산업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이경률 회장, 최성호 학장>

연세대 치과대학과 SCL헬스케어그룹(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의료산업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연세치대 최성호 학장, 서정택 치의학교육연구센터장, 김백일 학생부학장과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 SCL 서울의과학연구소 임환섭 원장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산업의 진흥·발전을 위한 경영, 기술개발, 품질향상, 임상시험 관련 사업 추진 △ 의료산업 관련 개발을 위한 산학연 공동연구개발과 기술교류 △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 인력 교류 △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 국제 컨퍼런스·세미나·학술대회 등 공동 개최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의대와 연구기관 간의 공동연구 지향이라는 의미뿐만 아니라 의학과의 융합연구 등 의료산업 분야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경률 회장은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의료산업 분야는 비약적 발전을 꾀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구 역량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성호 학장은 “연구개발 분야에 양 기관의 경쟁력을 높여 치의학 분야의 융합연구와 나아가 의료산업의 큰 발전으로 이어졌으면 한다” 고 희망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