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의 ‘담배꽁초자동차 금연 캠페인’이 ‘2018 스마트미디어 광고대상’ 스마트광고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가 주관한 2018 스마트미디어 광고대상 시상식은 18일, 일산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열렸다.

‘담배꽁초자동차 금연 캠페인’은 단순 미디어 노출을 넘어 스마트미디어를 통해 소비자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낸 우수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 캠페인은 기존의 금연 필요성 중심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이 아닌, ‘금연의 경제성’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기획됐다.

담배꽁초 12만4532개로 제작된 ‘담배꽁초자동차’ 조형물은 단순한 실물 전시가 아닌, 관람객이 증강현실 장치(애플리케이션)를 활용해 흡연의 비경제성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하도록 했다.

보건복지부 정영기 건강증진과장은 “이번에 수상한 금연 캠페인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각에서 접근하여 국민들의 관심과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 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효과적인 금연 캠페인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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