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5-8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개최되는 ‘2018 베트남 하노이 국제 의료/병원/의약품 전시회’에 참가해 부산의료관광산업을 소개했다.

베트남 보건부와 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전 세계 150개사에서 참가하는 ‘베트남하노이 국제의료/병원/의약품 전시회’는 의료관광, 의료기기, 재료, 의약품 등의 분야의 종합박람회이다.

부산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으로 박람회에 참가한 고신대복음병원은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의료관광 실수요자, 관련 산업 관계자 및 언론인들을 대상으로 환자 무료상담, 비즈니스 미팅 등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벌였다.

홍응목(Hong Ngoc Hospital)병원, KIMS Clinic & Health Care Center, 투꾹 국제병원 관계자들이 부스를 찾아 양 기관의 상호교류, 의료관광, 4차 산업에 대비한 유헬스케어 관련 상담을 함께 진행했다.

6일 오전 비즈니스 미팅에서 고신대복음병원은 베트남 중앙의료전문대학교와 쯔엉중겁이데중엉 성형센터 등 2개 기관과 학술교류, 의료협력, 의료관광마케팅 등의 협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했으며, 현지 파트너사 자혼그룹과 연계해 의료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2014년 베트남 의료관광시장 선점을 위해 일찍부터 베트남 의료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으며, 베트남전통병원, 홍비엣 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의료관광, 나눔의료, 의사연수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다.

7일에 하노이 의과대학을 방문하며, 몽골 원격진료센터 개소 및 성공적 운영에 힘입어 하노이 의과대학과 베트남 원격진료 도입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베트남은 꾸준한 경제성장을 이루면서 부유층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에게서의 의료관광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 주요도시에서 5년간 한국 방문을 위한 복수비자발급이 최근 크게 완화되면서 베트남 의료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이들에게 부산 의료관광을 소개하기 위해 행사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