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국가치매관리워크숍’이 10일 분당서울대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열린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중앙치매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워크숍에는 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를 비롯 치매관련 종사자와 치매에 관심 있는 일반 국민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중앙치매센터는 “이번 워크숍은 국가치매관리 전략의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이를 위해 △치매안심센터의 현황과 과제 △치매안심센터의 민관협력 전략 △지역특화 치매관리사업의 개발과 보급이라는 주제들이 심도 있게 논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심포지엄에서는 ‘치매안심센터의 현황과 과제’라는 주제로 조충현 보건복지부 치매정책과장(치매안심센터의 현황과 비전), 정윤경 중앙치매센터 성과관리팀장(치매안심센터의 성과 관리), 변선정 중앙치매센터 부센터장(중앙-광역치매센터의 치매안심센터 지원전략)이 발표한다.

또 ‘치매안심센터의 민관협력 전략’이라는 주제로 홍종석 사회복지사(서울특별시 강동구 치매안심센터), 최호진 협력의사(경기도 남양주시 치매안심센터), 민지선 과장(서울특별시 성북구청 복지정책과)이 각각 ‘치매공공후견제도 도입과 확대시행을 위한 협력 전략’, ‘협력의사와 협약병원의 합리적 운영방안’, ‘맞춤형 사례관리를 위한 유기적 자원연계 전략’이 소개된다.

또 ‘지역특화 치매관리사업의 개발과 보급’ 주제에서는 이주현 중앙치매센터 연구원이 지역특화사업의 현황과 치매안심센터의 확대 및 보급 전략에 대해 논의하고, 권용정 사무국장(충청북도 광역치매센터)과 함민주 작업치료사(대전광역시 광역치매센터)가 각각 광역치매센터의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전시 부스에서는 전국 17개 광역치매센터의 지역특화사업과 우수 치매극복선도단체의 활동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치매체크앱 체험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은 “2018 국가치매관리워크숍을 통해 치매안심센터의 성공적인 정착과 실행을 위한 정보교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앙치매센터는 분당서울대병원이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김기웅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센터장을 맡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