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병원장 김형수)은 오는 12월 17일 이 시대를 대표하는 독보적인 가야금 연주자로 꼽히는 이지영(李知玲) 교수(서울대학교 국악과)를 초청, 뉴힐하우스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날 오후 7시30분 명지병원 VIP병동 뉴호라이즌힐링센터에서 펼쳐지는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시즌 2 세 번째 공연의 주인공인 이지영 교수는 서울대 국악과 주임교수이며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감성과 지성의 조화로 가장 예술적인 음악을 만드는 예술가란 평가를 받고 있는 이 교수는 1990년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연주 이후 국내외 굵직한 무대를 통해 가야금의 전통계승은 물론 새로운 세계를 열어가며 가야금의 현대화와 세계화에 힘쓰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 이지영 교수는 ‘이지영제 가야금 산조’, ‘사랑스런 굿거리’ ‘김병호류 가야금 산조 3중주’(철가야금, 산조가야금, 저음가야금), ‘서공철류 가야금 산조’ 등을 선보인다.

뉴힐하우스콘서트 세 번째 공연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45호 대금 산조 이수자 이용구(대금), 김철진(가야금), 장삼수(가야금) 등이 함께 하며,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고법 이수자 김웅식이 고수를 맡는다.

공연 2부에는 음악평론가 이소영 교수(명지병원 예술치유센터장)의 진행으로 윤중강 씨가 패널로 참여하여 이지영 명인의 음악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대담 ‘이지영 명인과의 대화의 시간’도 갖는다.

국보급 인간문화재와 최고급 의료·예술융합 힐링센터의 만남인 뉴힐 하우스콘서트 ‘명창명인열전’ 시즌 2는 지난 10월 신영희 명창의 판소리 공연을 필두로 11월 원장현 명인의 대금과 거문고 공연에 이은 이번 이지영 명인의 연주로 2018년 연주를 마무리 한다.

뉴힐 하우스콘서트는 관람료는 3만원으로 65세 이상 50%, 24세 이하 및 고양시 거주자 30%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