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영호 이사장

한국건강학회(이사장 윤영호·서울의대)는 29일 서울의대(연건캠퍼스) 교육관에서 ‘2018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에서는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격차, 무엇이 무엇인가?’ 주제에 대해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이철희 교수가 좌장으로 해당 주제를 소개할 예정이다.

윤영호 이사장은 2018년 시행한 대국민 대상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권역별 일반 국민 주관적 삶의 질(웰빙) 측정 및 활용’에 대한 주제발표를 하고, 서울대 경제학과 홍석철 교수의 ‘국민건강지수로 살펴본 지역별 건강 격차’가 발표된다.

이어 열리는 정책토론에서는 국민의 건강 관련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패널로는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 권준욱 국장, 연합뉴스 김길원 부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 문병기 교수, 성남녹색소비자연대 은지현 공동대표 등이 참여한다.

학술 세미나에서는 ‘Health Science Update’ 라는 주제로 ▲‘Primary Healthcare Update: 한국 국민의 혈압관리, 무엇을 어떻게 따라야 하는가’(서울대병원 손정식 교수), ▲‘Nutrition & Health Update: 한국인의 영양위험요인, 만성질환에 어떻게, 얼마나 영향을 주는가?’(고려대바이오시스템 의과학부 신민정 교수) ▲‘Psychosocial Health Update: 직장인의 스트레스 관리, 무엇을 놓치지 않아야 하는가?’(서울대학교병원 교육인재개발실 윤제연 교수)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학회는 “국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건강민주화를 지향하며 국민의 전인적 건강 패러다임과 건강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다학제적 연구·교육·정책개발·홍보 등 정책적 제언을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