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좋은문화병원(병원장 문화숙)은 10월 한 달 동안 진행했던 임산부독후감 공모전의 시상식을 지난 16일 14층 원내 의학도서실에서 개최했다.

임산부독후감 공모전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10월에 개최되고 있다. 10월 한 달간 접수된 독후감은 한국독서문화재단 조위자 강사 등 전문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선정됐으며 1등 100만원(1명), 2등 각 30만원(3명), 3등 문화상품권 각 5만원(6명) 등 총 10명에게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올해는 70여명의 임산부들이 공모전에 응모하였으며 이 중 절반가량은 서울, 경기, 충북, 강원 등의 타 지역에서 접수되어 부산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이번 독후감공모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1등으로 선정된 김*현씨는(부산) “내가 태어난 좋은문화병원에서 우연한 기회에 이렇게 1등을 수상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 정말 자랑스러운 엄마가 된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번 임산부 독후감 공모전이 태교에 얼마나 도움이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책을 읽는 시간 그 자체만으로도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독서를 하며 느꼈던 좋은 감정들이 아기게 고스란히 전해져 뱃속에 아기와 교류할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총 10명으로 1등 김*현, 2등 최*영, 정*경, 정*기, 3등 김*연, 송*진, 김*지, 유*나, 황*혜, 지*희씨가 각각 수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