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은 5-7일 홍릉 서울바이오허브에서 ‘보건의료 창업기업 및 TLO 실무자를 대상으로 기술경영(MOT)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과정은 보건산업 의료기기 분야 창업기업이 우려하는 Death Valley를 극복하고,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해 보건의료(의료기기분야) 창업기업과 TLO(기술이전 전담인력) 실무자를 대상으로 기술경영, 지식재산, 기술가치평가, 기술마케팅 등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보건산업분야 실무종사자들의 기술사업화 및 기술경영지식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교육내용은 보건의료산업 환경 및 정책변화에 따른 전략을 중심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이루어지며 지식재산, 기술가치평가, 의료기기인허가, 임상, 기술사업화, 투자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지식재산분야에서는 보건산업 특허제도의 이해, 기술가치 극대화를 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창출 및 구축 방안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한 활용 사례가 발표된다.

기술사업화분야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이용한 기술개발 패러다임 및 보건의료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사업화 전략 사례 등을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인허가·임상분야는 의료기기 인허가 규정(신의료기술평가 제도 포함), 임상시험 설계 및 성공적인 운영사례 등의 교육이 예정돼 있으며 투자유치 분야에서는 바이오벤처 투자 트랜드 분석 및 기술창업 투자유치 성공사례 등을 다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