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 (병원장 김상일)이 몽골 의료진에 혈관시술을 전수했다.

몽골 국립암센터 바트 이레뒤(BAT-IREEDUI) 영상의학과 교수는 지난달 31일 H+양지병원 인터벤션센터를 방문, 김상일 병원장과 영상의학과 이상환 과장 등 의료진과 혈관시술 라이브세션에 참여했다.

이번 이레뒤 교수 방문으로 양국 병원 간 인터벤션 분야 학술교류는 물론 몽골 의료진의 ​국내 연수와 시술 참여 등도 함께 논의했다.

H+양지병원 영상의학과 이상환 과장은 ‘이레뒤 교수가 참관한 ‘무릎통증 혈관시술’ 은 첨단 영상장비를 활용, 국소마취 후 사타구니 대퇴동맥에 카테터를 삽입해 신생혈관을 막아 통증을 치료하는 시술로 환자 80% 이상이 3년 이상 무통증 효과가 유지되는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의 신 의료 시술’이라고 밝혔다.

몽골 국립암센터 이레뒤 교수는 “전문의 생활 중 가장 뜻깊은 시술 참관이었고 무릎관절염 통증치료에 동맥색전술을 활용하는 신 시술을 직접 볼 수 있는 놀라운 경험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H+양지병원은 지난 2014년부터 해외의료진의 시술견학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체코, 인도 우즈베키스탄 등 석학들이 병원을 방문, ‘소화기내시경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했으며 최근 카자흐스탄 크질오르다와 알마티에 나눔의료팀을 파견, 위암,대장암 수술과 치료내시경 시술의 라이브서저리를 펼치는 등 해외에서 ​한국의료의 신뢰도를 높이며 해외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