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 임직원들의 급여 공제 적립금을 활용한 기부 활동이 누적 기부금 총액 5억 원을 돌파했다.
 
처음 이 활동은, 급여의 1만 원 미만 우수리를 모아 활용하면서 시작되었으나, 임직원들의 참여 의지가 높아지면서 급여의 0.1%에서 1%까지 공제 비율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특히, 임직원들의 순수한 의도와 자발적 참여가 더해지면서 이제는 전체 임직원의 90% 이상이 함께하는 일동제약의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 지금까지 적립된 누적 금액만 6억 원을 넘어섰으며, 이를 활용해 보육원, 장애인 보호시설 등의 복지기관, 국내ㆍ외의 복지 구호 단체 등에 기부 및 후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부와 함께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장애인 도우미 활동, 소외 이웃들의 주택 보수 활동, 환경 정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주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모금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일동제약의 한 직원은 “작은 정성이 모여 의미 있는 결실을 만들어 내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또한,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제약회사의 일원으로서 복지, 문화, 환경 등 다양한 분야로 사회 공헌 활동을 넓혀나가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