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신남방 정책에 발맞춰 수출 거점으로 주목받고 있는 인도네시아와의 민간 협력이 더욱 강화된다.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18일 목요일 술탄호텔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의료기기제조협회(ASPAKI)와‘인도네시아 의료기기 생산기반 및 KSP 프로그램 관련 교류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자리에는 인도네시아 산업부와 의료기기수입판매협회(GAKESLAB)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비즈니스 매칭 ▲전시회 지원 ▲학술행사 공동개최 ▲의료기기 분야 운영경험 및 지식 공유 ▲의료기기 및 병원 시스템 전문가 교환 ▲공동연구 등이다.

인도네시아는 ‘2015-2035년 국가 산업 개발 마스터 플랜’을 세우고 정부 주도가 아닌 민간 중심의 산업기술개발 협력을 통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ASPAKI 협회의 아데 타르야 히다얏(Ade Tarya Hidayat) 협회장은 “연구 및 제품개발 단계, 생산공정, 품질관리, 유통에서 마케팅 및 애프터 세일즈 단계에 이르기까지 의료기기는 품질과 안전성이 중요하다”며 “양국간 교류협력을 통해 인도네시아의 기술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합 박희병 전무는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의료기기 분야에서의 협력이 오래 전부터 진행되어 왔으며 특히 KSP (Knowledge Sharing Program) 프로그램을 통한 이러한 협력이 양 당사자 간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