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진료 중인 최종순 교수>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의 몽골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사전, 사후관리시스템이 본격 가동을 시작한 것이다.

원격을 이용한 사후관리, ICT지원 사업, 의사연수 등 다양한 형태로 현지 거점센터를 활용하여 의료관광의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

몽골국립1병원에는 한국을 방문한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사후관리센터가 있다. 이곳에서는 2018년 국내 6개병원에서 각각 30여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9월부터 사후관리를 실시하여 원격의료의 안전성, 유효성, 편의성 등을 검증하기 시작했다.

부산지역 유일의 의료관광 해외거점센터를 3곳이나 운영 중인 고신대병원은 지난 12일, 몽골 국립1병원 사후관리센터와의 본격적인 원격환자 진료를 시작했다.

고신대병원에서 유방암 수술과 항암약물 치료를 받고 귀국한 몽골환자 타미라(28세)가 당시 주치의였던 유방외과 전창완 교수와 최종순 교수로부터 원격으로 사후관리를 받았다.

 고신대병원은 해외환자 대상 사전사후관리 서비스를 위해 국내방문 해외환자 사전문진, 진료 후 사후관리 등을 지원하는 프리 포스트 케어센터(Pre-post Care Center)를 울란 바트로 법무경찰병원에 독자적으로 구축, 부산시 거점센터로도 활용하고 있다.

 한편 고신대병원은 지난 11일, 울란바트로 소재 몽골 최대의 사립병원인 Achtan병원과 진료교류, 원격진료, 의사연수 등에 관한 MOU를, 몽골의료관광 협력협회와는 ICT교류, 외국인환자유치 등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