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병원(병원장 윤성수)은 10월 1일부터 1개 병동을 추가해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한다. 대구‧경북 상급종합병원으로서는 최초로 3개 병동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9월 호흡기전문질환센터 3층 302병동에 호흡기내과와 흉부외과 환자를 대상으로 26병상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했고, 올해 6월에는 본관 11층 111병동에 내과 환자를 대상으로 43병상 규모의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 환자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치료받게 돼 입원 환자들의 만족도 개선은 물론 환자 가족의 만족도 또한 높다.

이번에 확대 시행하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은 본관 11층 112병동이다. 내과 환자를 대상으로 43병상을 간호·간병통합서비스 병동으로 운영한다. 111병동에 이어 112병동 또한 환자의 낙상 예방을 위해 낙상감지매트를 설치하여 환자 안전 및 병동 환경도 개선에 집중했다.

윤성수 병원장은 “대구‧경북 상급종합병원으로서는 최초로 3개 병동에 걸쳐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시행하는 만큼 보다 많은 환자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겠다”며,“전문 간호 인력의 양질의 서비스와 편의 제공으로 보호자 없는 병동 실현과 입원 환자와 가족 모두가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