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 건강보험정책연구원(원장 이용갑)이 28일, 건강보장정책 관련 주요 이슈를 전문적으로 분석하고, 주요 선진국의 최근 의료보장 정책 이슈를 분석 소개하는 월간 웹진 ‘ISSUE & VIEW’ 창간호를 발간했다.

‘ISSUE & VIEW’ 는 ▲공단 및 연구위원의 주요 동향을 소개하는 NEWS LETTER ▲주요국의 최신 건강보장 현황 및 개혁사례를 소개하는 해외정책 동향 ▲건강보장정책 주요 이슈 및 연구자 의견을 담는 Fact & View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창간호에서는 ‘NEWS LETTER’에 김용익 공단 이사장의 제4차 아 – 태지역 국제보건 국회의원 포럼 참석기, 공단 건강보험정책연구원과 심평원 심사평가연구소 공동세미나, 이용갑 원장의 제12차 국제사회보장협회 전문위원회 참석기, 수가 재설계를 위한 전문가 초청 세미나, 공단 중증장애인 일자리 베이커리 커페 1호점 개소 현황 등이 소개됐다.

‘해외정책 동향’에는 메디케어 우대보험과 단계적 치료 접근법이 소개됐다.

 ‘Fact & View’에서는 비급여 진료비 유형에 따른 보장성 강화 정책동향, 의료비 가계파탄을 막는 ‘문재인 케어’의 쌍두마차 본인부담 상한제와 재난적 의료비 지원제도를 분석했다.

이용갑 원장은 ‘ISSUE & VIEW’ 가 향후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제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매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정부, 국회, 학교, 연구기관, 보건의료 현장에서 발전적 논의를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