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홈페이지(www.hira.or.kr) 및 모바일 앱「건강정보」가 최근 한국데이터진흥원으로부터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홈페이지의 경우 2016년에 이어 2번째이다.

‘굿콘텐츠서비스인증’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주관하는 제도로,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를 발굴하여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심평원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서 국민이 의료선택권 및 알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병원평가정보’, ‘비급여 진료비 정보’, ‘내가 먹는 약! 한 눈에 등 건강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는 국민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 및 호환성을 개선했으며, Non-ActiveX 기반 서비스 제공 등으로 편의성 및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모바일 앱 ‘건강정보’는 지난 3월 개편으로 이용자의 편의성 및 접근성을 증대시켰으며, 원하는 서비스를 보다 빨리 찾을 수 있게 앱 메인화면을 두 개의 탭(국민서비스, 기관소개)으로 분리했다. 본인인증 방법을 확대하여 비회원도 공인인증서 및 휴대폰 인증을 통해 모바일 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심평원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획득을 기념해 ‘건강정보’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10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