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안기종 대표, 이은영 사무처장, 송영민 병장, 이복기 원사>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으뜸병사 송영민 병장(22세)을 포함한 부대 장병들이 17일, 한국백혈병환우회(대표 안기종)를 방문, 헌혈증서 3,000매를 기증했다.

제10전투비행단은 분기마다 실시하는 헌혈운동을 통해 연간 1,300여명의 장병들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중한 생명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한국백혈병환우회 기증식도 부대 장병들의 자발적인 헌혈증서 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날 헌혈증서를 기증받은 한국백혈병환우회 이은영 사무처장은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신 제10전투비행단 장병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증받은 헌혈증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백혈병 환자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헌혈증서 기증식을 추진한 제10전투비행단 이복기 원사는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하고, 헌혈증서를 기부해준 장병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헌혈증서 기부뿐만 아니라 국민에게 헌신하기 위한 나눔 실천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혈병 환자들이 주로 수혈 받는 성분채혈 혈소판의 경우 헌혈증서 1장의 수혈비용 가치는 6,780원(건강보험 급여 시)에서 135,610원(비급여 시)에 해당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