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의료연구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지방자치단체의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 결과를 분석한 결과 임신성공률은 한의계 주장과 달리 10.5%에 불과했다며, 성과없이 혈세만 낭비하는 한방난임사업의 즉각 중단을 지자체에 거듭 촉구했다.

한의계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시행한 한방난임치료 지원사업에서 20-30%의 높은 임신성공률을 나타냈다며, 한방난임치료의 건강보험 급여화와 국가적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연구소는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경기도를 제외한 28개 지자체의 사업결과를 분석한 결과 8.4개월 동안 28개 지자체의 임신성공률 평균은 최초 사업대상자 기준 10.5%(사업 완료자 기준 11.9%)에 불과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 뒤늦게 사업 결과를 공개한 경기도의 2017년도 한방난임사업은 276명의 대상자가 치료를 개시하였고, 이 중 중도 탈락한 45명을 제외한 216명이 사업을 완료했으며, 그 결과 9개월 간의 사업기간 중 26명만이 임신에 성공하여 최초 대상자 기준 9.4%(사업 완료자 기준 11.3%)에 불과했다고 지적했다.

경기도는  한방난임사업을 시행하는 지자체 중 사업대상자 수가 276명으로 제일 많고 5억원이라는 막대한 혈세가 투입되었음에도 임신성공률이 극히 저조한 사실이 알려지면, 경기도에 부정적인 여론이 조성될 뿐더러 2018년도 대상자 모집에 어려움을 겪을 것을 우려하여 사업결과 공개를 꺼렸을 것 이라는 주장이다.

연구소는 언제까지 효과 없는 한방난임사업에 국민들의 혈세를 쏟아 부으려고 하느냐고 반문했다. 이어 극히 저조한 임신성공률로 한방난임사업은 실패했다며, 난임여성의 난임극복을 더욱 어렵게 하는 한방난임사업의 중단을 지자체에 강력 촉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