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L, 하나로의료재단, 의료 분야 AI 알고리즘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DoAI은 12일 인공지능(AI)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검사 전문기관 SCL(재단법인 서울의과학연구소)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정밀 의료를 선도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인 인공지능(AI) 임상연구를 본격 추진한다.

이를 위해 SCL은 12일 하나로의료재단, 의료 분야 AI 알고리즘 개발에 앞장서고 있는 ㈜DoAI와 함께 인공지능(AI) 공동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SCL헬스케어그룹 이경률 회장, SCL 이관수 이사장, 하나로의료재단 권혜령 이사장, 이철 총괄의료원장, (주)DoAI 최용준 대표, 기술책임자 도신호 박사 등 양 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3개 기관들은 △ 건강검진센터 AI 응용 분야 연구 및 사업 개발 △ 영상의학과에서의 AI 활용 분야 연구 및 사업 개발 △ 병리학에서의 AI 활용 분야 연구 및 사업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를 수행한다.

이경률 회장은 “진단검사, 건강검진, 임상시험지원, 유전자 분석, 신약 개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상연구를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DoAI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응용 분야 연구 및 임상연구 활성화에 나설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oAI는 “인공지능을 의약분야에 응용한 메디컬 플랫폼을 도입해 개발된 시스템과 모델을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기관은 의료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공지능(AI) 임상연구를 통해 정밀 의료의 성장은 물론 환자의 진단 및 치료의 정확도를 높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하버드의대 메디컬이미지 연구소장 겸 방사선과 교수인 도신호 교수가 ‘A secret guide to forefront of healthcare AI’ 주제의 특별강연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메드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